2020. 11. 7. 09:31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남진로진학랩입니다.

오늘은 하남 관내 고등학교 중에 위례고등학교에 대한 간략한 정보를 리뷰해 보겠습니다.

본 정보는 "학교알리미"에 공시된 내용을 리뷰하는 것으로 더 자세한 내용은 학교알리미에서 "위례고등학교"를 검색해 보시면 됩니다.

1. 위례고등학교 졸업생 진로 현황

본 정보는 2020년 05월 공시된 정보이므로 2020학년도의 상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4년제 대학교 진학률이 47.1%입니다. 

2. 위례고등학교 교육 특색사업
   -국제교류 사업  

[위례고등학교 특색사업]
[2020 위례고 진로 탐색 인문학프로그램 ]
[교내 프로그램]
[1,2학년 학생 계열별 맞춤형 대입 1:! 컨설팅]
[수학체험캠프]


3. 위례고등학교 주요 교내 행사

교내 행사의 수가 아주 많은 것은 아니지만, 골고루 전 영역에 분포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대학에 제공하는 수상기록이 학기 당 1개로 제한되면서 교내 대회의 중요도가 낮아지는 것 같지만, 자신의 관심분야를 강조하는 중요한 수단이니 관심을 가지고 준비해야 합니다.

4. 위례고등학교 교육과정 편제


5. 위례고등학교 방과 후 학교 현황
방과후 학교에 대한 공시 정보는 없으나, 학교 홈페이지에 계시된 GSL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6. 위례고등학교 평가계획

[위례고등학교 1학년 2학기 평가계획]

일반적으로 지필고사 / 수행평가의 비율이 과목별로 7:3 / 8:2 / 6:4의 비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요과목들은 7:3(영어만 8:2)의 비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필고사에 많은 힘을 실는 것 같습니다.

7. 위례고등학교 학업 성취도

이 부분에 대한 내용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평균성적 낮고 / 표준편차가 크다 => 시험 난이도가 높은 학교 또는 학생 간 편차가 심한 학교일 가능성 높음
▶평균성적 높고 / 표준편차가 크다 ==> 시험 난이도 쉬운 학교 가능성 높음 / 최상위 성적 유지를 위해 최소의 노력
(수행 평가 1점이 중요, 벌점 관리까지 신경 써야 함)
▶평균성적 낮고 / 표준편차 작다 ==> 시험 난이도가 높으며 학생들의 수준이 균일한 학교일 가능성 높음
보다 수준 높은 문제 풀이를 위한 학습 필요
▶ 평균성적 높고/ 표준편차 작다 ==> 성적 우수자가 많은 학교일 가능성 높음 /수준 높은 문제 풀이를 위한 철저한 학습 필요

출처: 에듀진의 표를 재구성함(원문 참고)

8. 맺음말

고교 선택에 절대적인 기준은 없습니다.
고교 평가의 기준이 타학교와의 비교에서 선택되는 것이 아니라 절대적으로 '나(학생)'을 기준으로 각 학교의 특색이 나에게 잘 맞을 것인지를 판단해 보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보다 정확한 정보를 위해 고교 입학 설명회에 참석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11월 6일 입학설명회를 시행하였으나, 참석하지 못했습니다. 아쉽게도 온라인으로 설명회를 안해서 정보를 볼 수 없었습니다.
혹시 오프라인 참석하신 분 중 정보공유가 가능하시다면 메일(nowdoshere@naver.com)으로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archidr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