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2. 13. 17:10
반응형

코로나 바이러스로 이래저래 걱정스러운 겨울을 보내고 있습니다.

고등학교 입학을 앞둔 학생들은 알찬 겨울 방학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을 것입니다.

영어,수학은 학원에서 열심히 공부할 것이니 오늘은 "고등학교 1년 스케줄"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정시 비율이 높아졌다고 해도 수시 준비를 안할 수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수시 준비는 사실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정신 똑바로 차리고 학교 생활 성실히 해야 그나마 준비 될 수 있는 것 입니다.

이제 고등학교 1년 생활을 어떻게 보는 지 방법을 알아 봅시다.

 

■ 학교 정보의 보고 "학교 알리미"를 이용하자

"학교 알리미" 라고 들어보셨나요?

초,중등 교육정보 공시 서비스 입니다.

www.schoolinfo.go.kr 

 

학교알리미(초·중등 교육정보 공시서비스)

2019년도 학급당 학생수 초 : 22.2명 중 : 25.1명 고 : 24.6명 2019년도 학급당 학생수 2019년도 전출입 학생 비율 초 : 5.9% 중 : 2.6% 고 : 1.3% 2019년도 전출입 학생 비율 2019년도 수업교사 1인당 주당평균 수업시수 초 : 21.8시간 중 : 17.3시간 고 : 16.6시간 2019년도 수업교사 1인당 주당평균 수업시수 2019년도 학교급식 직영 비율 초 : 99.2% 중 : 98.6% 고 : 90.5% 20

www.schoolinfo.go.kr

이곳에서 우리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일단 오늘은 욕심내지말고~ 2020년도에 학교에서 어떤 행사가 일어나는지 한번 확인해 봅시다.

학교알리미 페이지

일단 학교알리미 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 학교 검색

먼저 내가 진학할 학교 이름을 검색합니다.

저는 하남에 있는 "하남고등학교"를 입력하였습니다. 어렵지 않쵸?

검색 결과 화면

검색결과가 나왔습니다. 하남고등학교의 기본적인 정보를 보여주고 있네요.

■ 전체항목 열람

우리가 찾아야 할 정보는 좀 더 상세한 정보 입니다. 오른쪽에 있는 "전체항목열람"을 클릭해 보세요

학교 교육과정 편성· 운영평가에 관한 사항

위와 같이 학생현황 / 교원 현황 / 교육활동 / 교육여건 / 예결산현황 / 학업 성취도 이렇게 많은 내용들이 나옵니다.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평가에 관한 사항 다운로드

그중에서 오늘 우리가 확인 할 것은 "교육활동 >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평가에 관한 사항" 입니다. 

위에 붉은 박스친 부분을 클릭해 보세요~ (검색한 웹페이지에서요~~ 위의 그림 말구요..ㅎㅎ)

2019학년도 하남고등학교 연간학사일정

맞습니다. 클릭하니까 아래에 나오죠? 하지만 지금 자료는 2019년 자료 입니다.

2020학년도 자료는 아직 업로드가 되지 않았습니다. 아마 개학 즈음에 학교에서 업데이트 하지 않을까 싶네요~

이제 거의 다 왔습니다. "2019학년도 하남고등학교 연간학사일정.hwp"를 다운로드 받아 봅시다. (물론 hwp viewer가 있어야 합니다.)

2019년 하남고등학교 학사일정 1학기만

빼곡히 행사들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 학교 기독교재단의 학교라 예배 일정도 포함되어 있네요~

일단 붉은 색 친 것을 중심으로 보면 됩니다. 월별로 중요한 것만 뽑아서 한번 볼까요?

  • 3월 8일 영재학급 서류 접수마감
         이 학교는 영재학급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면접도 보고 주말을 이용한 별도의 수업도 하고 있죠~ 나름 인기가 좋습니다.
  • 3월 14일 신입생 국영수경시대회
        헐~~ 신입생들의 실력 파악을 위해 3월에 경시대회를 보는군요~ 뭔가 첫 시험이니 만큼 중요한 시험처럼 느껴집니다.
  • 4월 12일 과학의달 행사 (하남 STEAM 왕 선발대회)
        오~~ 과학분야에 특성을 나타내고자 하는 경우 잘 활용할 수 있는 교내대회가 있군요~~!!
        4월 중순에 대회가 있으니 어떤 주제로 할지는 3월부터 준비해야 겠네요~~
  • 4월 17일 TEDx 하남라이브
       TED의 학교 버전을 하는 군요~ 이곳에 연사로 발표한다면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연사가 되려면 신청도 해야하고 연설문도 준비해야겠죠?
  • 5월 지필평가 1차
      으악! 지필평가다~~ 매달 행사들도 많은데 정신 놓고 있다가 지필평가 망치겠네요~!!
      열심히 스케줄 잘 챙깁시다~

이렇게 많은 행사와 활동들이 1학기 / 2학기로 나뉘어져 계획되어 있습니다.

물론 1년전 것이라 반드시 똑같다 볼수는 없지만 아마도 시기적인 부분은 비슷비슷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방학동안에 너무 국영수에만 빠져 있지말고~~ 고등학교 1학년 한 학기 또는 1년을 어떻게 보낼지 그리고 어디에 집중할 지 한번 계획을 세워보자구요~~!!

예비고1 화이팅~~!!

 

Posted by archidream